- 꿀렁꿀렁! Live2D 도전기 (1) - 트렌디한 오타쿠질을 위한 대모험2024년 04월 03일 20시 28분 34초에 업로드 된 글입니다.작성자: manaherb
바야흐로 버튜버의 시대다......
그런게 아니더라도 요즘 그림이라고 하면 다 꿀렁꿀렁하면서 터치하면 움직이는 퍼포먼스가 하나둘은 있기 마련인데
이미 프리미어와 애프터이펙트 등등으로 키프레임 편집(ㅆㅂ)에 대한 부분의 대한 노가다성은 익히 알고 있었기에 거들떠보지도 않았던 그 프로그램...
피규어 제작에 관련된 물품이 배송오고 있는 이 시점에
막간을 이용해서 트렌-디한 오타쿠질을 위해 마음을 다잡고 프로그램 한번 배워보기로 했다
아무튼 오타쿠인데 움직이는 자캐그림 하나정도는 있어야하지않겠냐고요
우선은 연습겸 음성채팅과 화면공유 하면서 쓰는걸 간단하게 만들고 싶었다
프로그램을 한번도 켜보질 않았으니 뭐가 있는지 어떻게 흘러가는지도 잘 모르니까는...
버튜버 껍질마냥 정면인 고퀄 일러가 없다는것도 한몫했지만 (ㅅㅂ)
팔까지 움직여야 자연스러운데 역시 쉽게되질 않는구나 (ㅅㅂ
게다가 그림을 반전해서 그런지 왼손이 움직여야 맞는느낌...
왜 버튜버들이 앞만보는지아시겟죠 (ㅅㅂ
좀더 자연스러워진느낌...이긴한데 (아무튼 아까보다 나으니 넘어가기로)
큭큭... 좋아 이렇게 가기로 하고 바로 프로그램 켰음
옆에는 유투부 강좌를 틀어놓고 하나하나 해보기로 했다
키프레임어쩌구인데 뭐 별거있겠어 (ㅋㅋ)
별거잇엇음
ㅅㅂ
이걸 눈이라고,..,. (ㅅㅂ
문제는 이걸 다해줘야햇음
1나 1나
.........
그래 뭐 예견된 일이엇지...,..
동공지진을 표현하고 싶엇던걸까...?
자신만만하게 시작햇는데 갑자기 자신감이 사라지고 잇엇음 ㅅㅂ
어이어이 리깅을 물로봣던거냐고 어이w
벌써... 문제점이 드러나고 있었다
뒷머리를 안그려서 진짜 이상하게 돌아가는것부터 ㅅㅂ
파츠 나누는 계획을 엄청 세세하게 해야하는구나...
몸같은경우도 호흡 적용하는데
뒷머리 빈공간만 메우느라 급급해서 움직임이 이상해지는느낌...
아니 누가 저렇게 나눈거냐고
나지만
ㅅㅂ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언더테일에 나오는 테미아님?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리고 2시간의 삽질끝에 겨우겨우 완성한 어쩌구를 프로그램에 적용시켜보기로했다
저정도로 나와주면 땡큐지 완전......
.........
...............
눈이 반대로 움직인다....?????????
아니 생각해보니 손 움직이게 한다고 해놓고 얼굴몸만 꿀렁대잔아?ㅅㅂ
잘 보니까 프로그램에서 말하는 왼쪽눈이 캐릭터기준 왼쪽눈 이런게 아니었던것이다
아니 히밤 생각해보니 그럴리가없잖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띠발
게다가 입 벌리는 파츠를 안나눠봐서 웃는표정정도만 만들수있었음
이렇게 처음 만든건 처참하게 실패로 끝나고... (ㅆㅂ
다음 리깅에서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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